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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을 하면서 각종 사건들이 발생하고 이를 해결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행정기관에 요구를 할 수 있는 국민신문고 민원신청 하기 방법을 알아보며 답변을 들어보겠습니다. 간단하게 개인이 신청을 할 수 있으니 온라인에서 신청을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국민신문고 누리집 홈페이지는 언제나 열려 있습니다. 제출하는 기관을 선택하여 글을 작성하며 자동으로 분류하여 처리기관으로 글이 이동되고 해당 업무와 관련이 없게되면 이송처리까지 되니 해당민원을 접수하실때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국민의 소리를 귀담아 듣는 국민신문고는 민원신청과 상담신청, 제안하기, 결과조회를 할 수 있는 큰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복잡해진 세상으로 연계된 공공기관도 많아졌습니다. 중요한 이야기를 허심탄회하게 나누어보세요.
비슷한 사이트로 청와대의 국민청원 게시판이 있는데요. 정부기관과 소통하는 채널과 민원신청을 받는 차이가 있지만 소통을 나누려는 정부의 게시판 성격은 비슷해보입니다. 바로 게시판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회원으로 사용하는 방법과 비회원으로 인증절차를 거치고 사용하는 방법으로 국민신문고 민원신청을 해볼 수 있습니다. 민원은 다양한 종류가 있기때문에 처리기간도 유형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기다림이 필요합니다.
민원을 신청하기에 앞서 신청하는 사람의 개인정보를 입력해주어야 합니다. 연락처와 이름 등 필요한 정보를 넣어주시고 신청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온란인으로 작성되지만 자신이 직접하여야 하며 문제를 해결하니 거짓없이 시작하여야 합니다.
https://www.epeople.go.kr/index.jsp
국민신문고
국민권익위원회가 운영하는 온라인 국민참여포털로 민원신청, 국민제안, 정책참여 창구
www.epeople.go.kr
일반 민원, 제보성, 교통법규 위반차량 신고로 구분되어 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나의 민원이 국민신문고 누리집에서 공개되기를 원하면 해당 항목에서 예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글은 로그인이 유지되는 시간인 120분 안에 작성완료를 하시면 됩니다.
국민 개개인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제안제도를 활용해 보시는 것도 권해드립니다. 효과적인 일을 수행하기에 필요한 의견들은 다수의 사람들의 생각이 모여 만들어집니다. 민원처럼 불편한 항목이 아닌 제안으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안해봅시다.
살면서 불편했던 점이나 불공정한 규정들, 모든 사람들은 다른 생각을 하며 생활하고 있습니다. 국민신문고의 또다른 기능인 국민생각함에서 다른이들과의 생각을 나눠보면서 온라인 소통을 하는 커뮤니티도 만들어져 있습니다.
국민과 공공기관, 전문지식을 갖춘 사람이나 재능 기부자들이 모여 다양한 생각들을 제도적 정책으로 바꿀 수 있는 생각모음은 국민신문고 회원이라면 언제든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다수의 의견이 결집되어 만들어지니 정부서비스를 적극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