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재테크가 필요한 여러분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어디에 무엇을 투자해야할지 고민거리를 줄여주는 것인데요. 고수의 정보는 오랜 노하우에서 시작되어 왕도가 없습니다. 키움증권 수수료를 알아보면서 주식매매를 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현금성 자산을 투자하기에 가장 손쉬운 곳은 주식시장이 아닐까요. 현재는 스마트폰과 컴퓨터을 사용해 개인이 빠르게 주문을 하고 매매를 하다보니 개인들의 거래량도 무시못할정도의 금액으로 치솟고 있습니다. 계좌를 만들어 매매하고 싶은 종목을 선택하는 것까지 개인의 선택입니다.

실전에 앞서 모의투자를 하여 승부를 볼수도 있습니다. 키움증권에 들어가시면 대학생을 위한 모의투자대회가 종종 열리는데요. 이때는 자신의 자금이나 수수료를 신경쓰지 않고 정석대로 거래를 해보면서 배움을 키울 수 있습니다. 물론 순위권에 들어가면 상금과 같은 혜택도 따라옵니다.

가장 먼저 해야할일은 스마트 계좌개설을 하여 키움증권으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현재 키움증권은 국내와 해외증시에 투자할 수 있는 두가지 계좌를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수수료 혜택이 있을때 신청해주시면 거래를 하실때 유리합니다.

각종정보를 유튜브 채널에서 공유하여 국내 주식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개인들이 사용하시는 많은 증권회사들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이유는 바로 수수료도 한몫하고 있다는 생각입니다. 편의성과 가격 모든 면에서 마음에 들기 때문입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고객서비스 이용가이드를 보시면 키움증권을 이용할때 내는 수수료를 항목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계최소금액을 할때도 있었지만 계속해서 바뀌는 관계로 타 증권사와 비교해보시면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주식을 할때 가장 많이 거래하는 것은 코스피거래소와 코스닥 종목입니다.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영웅문4와 스마트폰의 영웅문s 그리고 웹에서 거래하는 트레이딩 등 모두 0.015%로 동일합니다. 저렴한 수수료로 거래를 할 수 있어 과거부터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리고 공모주 열풍이 분 2021년에는 공모주 청약을 하는데 수수료도 많이 거론되었는데요. 홈페이지와 hts, ars를 사용하면 수수료가 면제되는 키움증권은 으뜸이였습니다. 키움금융센터를 이용할때는 건당 수수료가 있으니 가급적 무료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을 선택해 신청하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해외주식의 열풍도 같이 불어와 키움증권 해외 수수료도 궁금한 분들이 계실텐데요. 미국은 매매대금의 0.25%가 일본은 0.23%, 중국과 홍콩은 0.3%로 거래를 하실 수 있습니다. 낮은 수수료도 좋지만 편의성이 좋은 곳을 이용해 멋진 거래를 해보세요.